[테스트] 스마트시대, 나의 의사결정방식 타입은?

Real 라이프 2012. 5. 29. 20:26

완벽주의자 테스트/ 심리테스트/ 스마트시대의 즐거운 직장생활/ AIA생명 /스마트워크/ 스마트씽크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넘어 ‘스마트’가 대세인 시대 !

요새를 스마트시대라고 하죠! 스마트폰처럼 편리한 디바이스가 참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시대에도 제일 중요한 건, 마트한 의사결정 !

 무엇을 쓰건 쓰는 사람이 상황마다 스마트한 판단을 하는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기기를 써도 그건 우리의 보조도구일 뿐이니까요 :)


그런데....

스마트시대, 당신은 선택상황에서 어떻게 의사결정하고 계신가요?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가장 많이 선택한 답변이 당신의 타입입니다.

 

즉흥적인 타입  'A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면 당신은 즉흥적으로 의사결정하시는 편이네요~ 즉석에서결정을 내리는 것을 편하게 여기고 직감에 의지하고 좋은느낌에 끌리시는군요! 결정이 실수가 되건, 성공으로 끝나건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이 당신의 힘입니다.
하지만, 섣부른 결정은 안돼요! 당신의 자신감을 특정한 분야에서 수년간 경험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헷갈리면 곤란해요. 경험을 통한 빠른 결정은 뇌가 이미 그 과정을 다 파악하고 있어 결정이 빠른 것 뿐이랍니다.


------------------------------------------------------------------------
  

시간을 오래 끄는 타입 ‘B’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면 당신은 최종 결정을 내릴 때까지 시간을 최대한 오래 끄는 타입입니다. 당신은 결정의 결과를 바꿀 수도 있다는 생각에 정보를 한 개도 놓치지 않으려 하시네요~
문제는... 항상 현재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가 존재한다는 생각이 판단에 자신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려깊을 수도 있지만 잘못하면 우유부단한 의사결정자가 될 수도 있겠어요. 조심~! 
 


-----------------------------------------------------------------------

체계적인 타입 ‘C’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면 당신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마다 의사결정과정을 체계적으로 하시는 분이군요! 아마도 여러 가지 대안을 놓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검토 하시는 분이겠죠? 사실 가장 이상적인 타입이예요. 이렇게 판단하면 편안해지고 자신감도 가득하니까!
문제는...이런 의사결정과정에 지나치게 의존할 수 있다는 거예요. 상황이란 언제나 변하기 마련인데, 체계적인 과정이 모든것을 완벽하게 만드는 답은 아니니까요~ 융통성있게 하세요~

 

-----------------------------------------------------------------------

남에게 맡기는 타입 ‘D 가장 많이 선택했다면 혹시 당신은 중요한 결정을 꺼리시나요? 친구나 가족, 전문가들에게 결정을 맡기곤 하시나요? 
자책마세요~
당신이 생각이나 의견이 없어서가 아니고, 아이디어를 출하기 꺼리거나, 좋은 생각이 너무 많아서일수도 있어요.  원인은 개인적종교적정치적문화적 요인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용기를 내봐요 ^^

※ 출처: A<싱크 스마트 워크 스마트> (트레멘 뒤프리즈 지음, 북허브)


 -----------------------------------------------------------------------


여러분의 타입은 무엇인가요? 전 A타입 B타입 중간쯤인 것 같아요.

실제, 전 옷이나 물건을 살 때 맘에 드는 걸 굉장히 빨리 고르는 편이예요. ---> A타입?
하지만 최종 두개 중 하나 고르기는 너무 힘들더라구요. 생각이 너무 많아요 ---> B타입??

 

- "꺄! 이건 나에게 잘 어울리는 옷이야. 음 그런데 이 옷을 입을 일이 많을까?"

- "하지만 나는 회의가 많으니까 이 옷이 낫지 않을까?"
- "그럼 앞으로 회의를 많이 할까? 회의할때 입을 옷이 없나?"
- "음.. 이 옷들 내가 가진 옷들이랑은 뭐가 더 잘 어울리지? ?" (내 옷이 뭐가 있지 생각한다)

-" 멘붕..... (30분이 지났음)"

(여러분은 평소 어떠신지, 어떤 타입이신지도 궁금해요~ 댓글 ㄱㄱㅆ)
↓↓↓↓↓↓↓↓↓↓↓↓↓↓↓↓↓↓↓↓↓↓↓

 

일단 전, 빠르게 현명하게 결정하기 위해 일단 전 B타입의 조언부터 따라가보려고 해요 :)!

 

 

 

 

 빠르고 합리적인 결정을 하려 하는 건, 나를 위한 일
+
"결정하고 후회하지 않고, 결정할 때 오래 괴롭지 않기 위한 것"

어떤 의사결정이건 우리가 고민하는 건 사실,
결정 내리고 후회하고, 결정하면서 고민하지 않기 위해서일거에요. 

스마트 시대라서가 아니라 나를 위해
스마트하게 의사결정하려고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당신, 화이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