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절약 금메달, 1초면 됩니다.

Real AIA 2012. 8. 20. 18:08


올여름을 뜨겁게 달군 이슈 중 하나는 런던에서 진행되었던 대한민국 국가대표 신아람 선수 펜싱 경기에서 일어난 1초 오심 사건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도 다양한 1초 패러디물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1초가 참 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1초 동안 2.4명의 아기가 태어나며 1.3대의 승용차와 4.2대의 텔레비전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주의 시간 150억 년을 1년으로 축소했을 때 인류가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시간은 단 1초! 

  


(출처: EBS 지식채널e)

이처럼 길고도 짧은 1초, 과연 어떻게 써야 유용할까요? 일상생활에서 1초를 투자해 우리가 발휘할 수 있는 절약정신을 지금부터 알려 드립니다.


 

지갑에 숨어있는 포인트 카드를 계산할 때 꺼내는 시간 1초!



막상 계산할 무심코 지나치는 포인트 적립이지만 포인트가 차곡차곡 모이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특히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각종 카드로 뚱뚱해진 지갑을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포인트 카드 어플리케이션도 있으니 여러분의 소중한 1초를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센스를 보여주세요!




 

전자제품을 다 쓰고 전원코드를 뽑는 시간 1초! 



요즈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이 잦아지면서 휴대전화를 충전기에 꽂아 놓는 시간도 자연스레 길어졌는데요,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실제로 충전에 사용되는 전원은 겨우 5%뿐이고 나머진 방전된다는 사실! 이제 충전이 완료되면 소중한 에너지를 위해 충전기를 뽑아야겠죠? 또한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 놓으면 무려 전체 가정에너지사용량의 11%가 대기전력으로 소비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비되는 전력이 무려 전체 가정에너지사용량의 11%를 차지한다고 하니 1초만 투자하면 11%의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콸콸콸, 쏴아아~ 여러분이 물을 사용할 때에는 어떤 물소리가 들리나요? 



설거지 할 때 설거지통을 이용하면 최소 20 리터의 물로도 할 수 있지만 물을 틀어놓은 상태에서 그릇을 닦으면 100 리터 이상의 물이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샴푸를 쓰거나 비누칠을 할 때 물을 잠시 잠가두어도 60% 절수, 양치질할 때 물컵을 사용하면 자그마치 70%가 절수됩니다. 

물 부족 국가로 지정되어 있는 우리나라에서 여러분은 하루에 몇 리터의 물을 그냥 흘려 보내고 있진 않으신가요? 수도꼭지를 1초씩 잠그면 아낀 물들이 모여 저금통이 된다는 사실, 앞으로는 물을 받아 쓰고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수도꼭지를 꼬옥 잠그는 것 잊지 마세요.



 

운전할 때 안 좋은 운전 습관 중 하나, 급하게 가려고 하는 것! 이제 1초만 더 참으세요!

 


급 과속, 급 출발은 이제 안녕~ 자동차 운전할 때 1초만 참아도 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급 출발 했을 때 5cc 정도의 연료를 낭비하게 되고 급 과속을 자주할 경우에는 천천히 운전하는 것에 비해 무려 2배 이상의 연료를 낭비하게 됩니다. 급하게 출발하고 갑자기 속도를 올려 운전하는 습관은 연료 낭비뿐만 아니라 차의 수명까지 짧아지게 만드니, 운전 할 때 1초만 참으시고 연료와 차를 함께 지키세요!

1초 절약 습관, 어렵지 않죠? 1초만 투자하면 여러분도 절약 금메달 리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l^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