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올가을 패션왕 만들어줄 MUST HAVE ITEM!

Real 라이프 2012. 10. 24. 19:46

 

 

아침, 저녁으로는 느껴지는 찬 공기 덕분에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 

가을은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날씨 덕분에 재킷, 가디건, 야상 등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로 센스를 맘껏 뽐낼 수 있는 '패션의 계절'입니다. 이번 가을, 어떻게 코디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을 위해서 AIA생명이 2012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을 하나씩 추천해 드릴게요! 

 

 

 

남자라면 옷장에 한 벌 정도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가을 패션 아이템이 바로 재킷입니다.

이번 가을 재킷은 여러 가지 색이 섞인 것보다 검은색, 갈색, 푸른색 등의 기본색에서 톤을 살짝 어둡게 표현했거나 장식을 최대한 배제하고 무늬가 없는 솔리드 패턴의 특징을 보이는데요. 무늬가 있더라도 아주 얇고 촘촘한 간격의 줄무늬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은은한 무늬가 대세라고 하네요.

클래식한 블레이저에 체크무늬 팬츠나 갈색 계열의 팬츠를 매치한다면 올가을 센스남 무난히 등극!

 

 

간절기 필수 아이템 가디건! 한낮의 따뜻한 햇볕과 다르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요즘 같은 날씨에 가디건은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가디건을 입을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잘못 코디한다면 나이 들어 보일 수가 있다는 것이죠. 약간의 광택감이 느껴지는 실을 사용한 것은 금물! 단색보다 두세 가지 색을 섞은 실을 사용한 가디건이 젊어 보일 수 있어요. 특별하게 무늬나 프린팅이 없더라도 꽈배기 모양의 꼬임이 있는 가디건은 세련미가 느껴지니까 참고하세요!

가장 기본적인 가디건은 재킷이나 점퍼를 걸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로의 두께가 좋아요. 길이는 허리 아래 엉덩이 위를 살짝 덮는 정도의 것으로 코디 해 보세요. 청바지에도 잘 어울리고 정장 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로퍼는 청바지, 면바지, 어느 옷에나 다 잘 어울려서 가을 남자 패션을 완성시켜줄 아이템입니다. 특히 9부 팬츠와 치노 팬츠 등 짧은 길이의 바지와 로퍼를 매치하면 좀 더 세련되게 보일 수 있어요

일반적인 로퍼의 경우 심플한 멋을, 앞 코가 짧은 테솔 장식 로퍼는 유니크한 멋을 낼 수 있어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코디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올가을에는 베이지, 브라운, 카키색의 로퍼가 유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 가을에는 특히 윙팁 슈즈를 장만하셔야 해요. 뚫거나 바늘땀을 뜬 장식이 마치 날개를 펼친 새와 닮았다 해서 이름 붙여진 윙팁슈즈군더더기 없는 장식의 심플한 윙팁 슈즈는 캐주얼한 스타일에서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가을 패션에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어요. 깔끔한 수트에 매치하면 댄디해 보이고 데님이나 치노팬츠에 컬러풀한 양말과 함께 신으면 트렌디하게 보일 수 있답니다

 

 

 

가을 여자 패션 하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아이템은 바로 '야상'인데요. 야상은 군인이 입는 ‘야전 상의’에서 유래된 패션으로 요즘은 많은 여성분이 야상을 즐겨 입고 있어 매년 가을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다들 똑같은 야상? 아무리 예쁜 야상을 입어도 코디를 제대로 못 하면 안되겠죠? 야상은 어떤 옷과 함께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사실!

야상 & 원피스

먼저 남성스러운 야상을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와 매치! 너무 여성스러워 못 입었던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도 야상과 함께 코디 하면 캐주얼 하면서도 발랄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야상 & 스키니

스키니 진과 매치한 야상은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블랙 진이나 그레이 진 같은 어두운 무채색 계열의 스키니 진이 야상과 잘 어울리네요!

야상 &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 아이템은 어디에나 정말 잘 어울려서 남녀노소 즐겨 입는 필수 아이템인데요. 야상 재킷 안에 스트라이프 티셔츠 하나만 받쳐 입어도 편하고 멋스러운 룩이 완성됩니다.

 

 

쌀쌀해지는 가을, 길거리의 옷가게에는 따뜻한 소재에 예쁜 컬러의 '니트'들이 가득히 걸려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어느 옷에나 입기 편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나타낼 수 있어서 좋은 가을 패션 아이템입니다.

먼저 루즈한 핏의 니트를 매치했을 때 하의는 짧은 팬츠나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날씬해 보이게 코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니트는 레이어드하기 편해 안에 블라우스나 셔츠를 받쳐입어 더 다양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가을이라고 어두운 컬러 계열의 니트만 입지 마시고 화사한 컬러나 예쁜 패턴의 니트를 입는 것을 추천!!


 

 

마지막으로 가을 여자 코디 아이템! 스타일의 완성인 '머플러'입니다. 칙칙한 무채색의 코디에도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는 머플러는 가을 패션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냥 늘어뜨리거나 무심하게 한 두 번 감은 느낌으로 머플러를 연출하면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올 블랙 코디에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나 기하학 패턴의 머플러를 걸쳐주면 포인트가 됩니다!!

 

[AIA 생명이 추천하는 올가을 베스트 코디네이션]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머스트 해브 아이템들로 베스트 코디네이션을 준비해 봤습니다.

내일 어떤 걸 입을까 고민하셨던 분들! 내일 이렇게 매치하시고 출근하시는 건 어떨까요?

 

 

이제 이번 가을에 무엇을 입을지 고민 해결 되셨나요? AIA 생명 친절한 친구가 알려드린 가을 패션 아이템들로 이번 가을엔 패션 센스 맘껏 뽐내보시고 훈남 훈녀 되세요! ^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달씨 2012.10.25 1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윙탑? 이름이 특이하네요 ㅎㅎ

  2. llpop 2012.10.25 16: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플러는 정말 필수예요+_+

  3. Favicon of http://mop.planchasghdsa.com/ BlogIcon ghd espa?a 2013.04.10 18: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scarpehoganil.com

  4. Favicon of http://mid.bagsoutletukx.com/ BlogIcon longchamp sale 2013.04.26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교문화 언어환경 하의한국좌식에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