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알려주는 보험 리모델링의 정의,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 상황

Real AIA/Insurance 2013. 3. 6. 16:33


AIA생명_보험리모델링_1


경제가 좋지 않을 때 여러분이 가장 먼저 절약하게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통 쇼핑, 외식, 미용 관리비용을 많이 아낍니다. 하지만 이중에는 매 달 지출되는 보험료를 아끼기 위해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해지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험은 장기적인 목적을 두고 유지해야 하는 특징을 갖고 있고, 미래에 언제 생길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해 가입을 해 두는 것이기 때문에 해지한 후에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추후에 다시 보험상품에 가입을 할 경우 보험료의 금액이 전보다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갑 사정이 좋지 않다고 보험을 무작정 해지하기 보다는 내가 든 보험의 보장 내역과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 아래 보험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에게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할까요?


매달 보험료는 나가는데 그에 비해 보장되는 금액이 적게 느껴지시나요? 보장성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 부분이 부족할 경우 보장 금액이 더 큰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기존의 보험 상품을 해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보다는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현재 내가 갖고 있는 있는 보험의 내용 중 좋은 부분은 보존하고 보장이 적은 부분의 범위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월수입 대비 너무 높은 금액을 책정하여 보험에 가입했거나 중복되는 보장으로 인해 보험료가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 상품의 보장과 비슷한 내용의 보험으로 리모델링을 하시면 보험료의 부담이 덜해질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이 20년으로 되어 있거나 60세 만기로 되어 있는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의 가입기간이 만기될 경우 다시 가입할 때 보험료가 오르거나 나이가 많아 보험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릴 때 가입할수록 좋은 보험의 보장기간을 확인하시고 보장기간이 긴 보험으로 리모델링 하셔서 보장 기간의 여유를 누리세요.


보험금 지급에는 비례보상과 정액보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례보상은 보험회사에서 정한 범위 안에서 질병이나 상해 사고가 생겼을 경우 여러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모든 보험에서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보험에 가입했을 때와 같은 금액을 보상받는 것입니다.

정액보상은 진단금처럼 정해진 금액을 보험사마다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종신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하고 있고, 암보험까지 가입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복되는 보장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보험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금 갖고 있는 보험 상품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을 채우고 경제적인 효율도 얻으세요

또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확실한 가입 목적을 가지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보험을 잘 활용해야 보험이 빛 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l^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신경미 2013.03.20 18: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리미리 보험을 들긴 해야하는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