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알려주는 건강에 좋은 웰빙 닭고기 월남쌈 레시피!

Real AIA 2013. 6. 24. 18:03

무더운 여름철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즐겨 드시나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이스크림, 냉면 등 이것저것 자극적이고 차고 단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이럴 때 한 번씩 야채가 듬뿍 들어간 상큼한 월남쌈이 생각 날 때가 있죠.

알록달록 갖가지 야채가 많이 들어가 보기에도 화려해 보이고 만드는 법이 손이 많이 갈 것 같아엄두를 못 내는 분들이 있는데요, 월남쌈은 생각보다 재료도 구하기 쉽고 요리 과정도 간단해서 집에서 쉽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입맛 없는 날이나 손님을 초대했을 때 부담 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월남쌈!

지금부터 AIA생명이 상큼하고 담백하게 여러분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져줄 닭 가슴살 월남쌈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라이스페이퍼 20장, 레몬 1/2개, 뜨거운 물 1대접, 닭 가슴살 2조각, 깐새우 1컵, 파인애플 통조림 작은 것, 노랑 파프리카 1개, 빨강 파프리카 1개, 무순 1팩, 적채 3잎, 새싹 1줌, 팽이버섯 작은 팩, 오이 1개, 숙주 1줌, 가는 쌀국수 1줌, 식용류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땅콩소스 땅콩 3큰술, 간장 2큰술, 꿀 2큰술, 레몬즙 2큰술, 연겨자 1작은술, 우유 2큰술, 깨소금 1작은술

피시소스 피시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레몬즙 3큰술, 파인애플즙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홍고추 1큰술, 다진 청고추 1큰술


레시피 Recipe

1) 소스 준비하기  

소스는 피시소스와 땅콩소스 두 가지를 준비하세요. 피시소스는 재료를 잘 섞어 미리 만들어 두고, 땅콩소스는 볶은 땅콩을 다른 양념과 함께 믹서로 갈아줍니다.

2) 닭 가슴살 조리법


닭 가슴살은 삶아서 곱게 찢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며 볶는다.

 


3) 야채 조리법


파인애플, 적채, 파프리카, 오이 등 신선한 야채들을 보기 좋게 자르고 채를 썹니다.  

무순, 새싹, 숙주 등은 씻은 후 물기를 빼둡니다.


4) 쌀국수를 삶는 동안 준비한 재료를 접시에 예쁘게 담습니다.


5) 레몬 슬라이스를 2~3개 띄운 온수에 라이스페이퍼를 살짝 담가 말랑해지면

닭 가슴살과 재료들을 담아 둘둘 싸면 영양만점 월남쌈 완성

 

< 월남쌈 먹을 때의 Tip >


l  라이스페이퍼를 불릴 때 너무 흐물흐물할 때까지 불리지 않아야 쌀 때 편합니다.

l  월남쌈은 접시에 잘 달라붙기 때문에 싼 상태로 도시락을 싸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떤 재료를 넣고 빼느냐에 따라 좀 더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월남쌈! 

이외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햄, 맛살, 훈제 오리, 볶은 고기 등을 넣어 다양한 월남쌈의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AIA생명이 알려드린 닭 가슴살 월남쌈 레시피! 어떠셨나요?

그냥 먹으면 퍽퍽할 수 있는 닭 가슴살을 신선한 야채와 함께 돌돌 말아 먹으면 그 어떤 여름철 별미보다 훌륭한 요리겠죠?

입맛 없는 여름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월남쌈으로 올 여름도 가볍고 든든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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