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한국지점 페이스북] 건강상식 베스트 콘텐츠 Top 5

Real 캠페인 2013. 6. 25. 17:39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건강!

우리는 얼마나 정확한 건강상식을 알고 있을까요? 너무 많은 건강 상식 속에서 가끔은 어떤 것이 맞는 지 헷갈릴 때가 많죠.  

올해 초부터 건강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 드리기 위해 AIA생명 페이스북에서 건강상식 보장 퀴즈를 진행해 왔는데요. 15개의 건강 상식 중 가장 인기 있었던 건강상식은 어떤 것이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황사가 왔을 때 삼겹살의 효능 (Like: 115 Comment: 63 Share: 1) 


         

[건강보장상식 퀴즈] 황사가 왔을 때 삼겹살을 먹으면 효능이 있다 VS 없다. 

정답은 오늘 오후 6시에 공개됩니다!

Ø  3월 13 원문 보러 가기


     지난 3월에도 어김없이 황사가 찾아왔습니다. 황사가 왔을 때 삼겹살을 먹으면 효능이 있다는 설이 있죠? 하지만 이것은 사람들 사이에 전해져 오는 속설일 뿐, 음식은 식도로, 황사 먼지는 기관지를 통해 폐로 들어가기 때문에 삼겹살을 먹는 것과 황사 먼지를 없애는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삼겹살 사진이 먹음직스러워 보여서일까요? 많은 분께서 갑자기 삼겹살 먹고 싶다는 댓글을 남겨주셨네요^^. 


2.족발의 콜라겐을 먹으면 피부가 탱탱해 질까( Like: 113 Comment: 60 Share: 4 )

 

[건강상식 보장 퀴즈] 족발에 있는 콜라겐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탱탱해진다. vs 그렇지 않다.

정답은 오후 6시에 댓글로 발표됩니다

Ø  4월 26 원문 보러 가기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준다고 하여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 족발을 즐겨 먹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올바른 상식일까요?

예상대로, 많은 여성 팬 분이 족발을 먹으면 피부가 탱탱해진다.’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족발에 있는 콜라겐을 섭취한다고 해서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섭취한 콜라겐의 대부분은 몸 속에 있는 뼈나 연골 등에 분배되어 실제로 피부에 흡수되는 양이 적기 때문에, 피부에 윤기가 나거나 탱탱해 진다는 것은 속설일 뿐이죠. 콜라겐을 먹은 다음 날 화장이 잘 받는다거나 먹고 몇 시간이 지났을 뿐인데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졌다면 피부에 좋은 걸 먹었다는 안도감이 가져다 주는 심리적인 영향, 일종의 플라시보효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쫄깃쫄깃한 족발은 언제 먹어도 참 맛있죠?^I^


 *플라시보 효과 : 아무 효과 없는 가짜 약을 진짜 약이라고 속이고 환자에게 복용하도록 했을 때 약의 효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약효와는 관계없이 환자의 병세가 호전되는 현상. 


3.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할까( Like: 111 Comment: 53 Share: 3 )


    

[건강 보장 상식 퀴즈]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한다 vs 안 뽑아도 된다

정답은 오늘 오후 3시에 댓글로 발표 됩니다!

Ø 4월 8 원문 보러 가기  



     지이이잉~ 듣기만 해도 얼굴이 찡그려지는 기계 소리! 분명 마음을 가다듬고 치과를 찾았는데, 병원에서 울리는 기계 소리에 두려움이 먼저 앞서곤 하죠?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사랑니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치과를 찾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하는 걸까요?    

다른 건강 상식에 비해 정확한 답변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  

어금니 중 하나인 사랑니는 다른 치아처럼 잘 관리한다면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꼭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사랑니의 모양이나 상태에 따라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사랑니가 났다면 먼저 치과를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발치 할지 여부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머리 감는 시간 (Like: 101 Comment: 49 Share: 4)

 

[건강상식] 아침에 감을까? 저녁에 감을까? 머리는 언제 감는 것이 더 좋을까요?

정답은 오후 6시에 댓글로 확인하세요.

Ø  6월 17 원문 보러 가기   


바쁜 아침 출근길, 머리 감는 것부터가 전쟁입니다. 젖은 머리를 말릴 틈도 없이 서둘러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머리는 아침에 감는 것보다는 외출 후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종일 바깥활동으로 모발과 두피에 쌓인 먼지나 이물질을 잠들기 전 깨끗하게 씻어주지 않으면 두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생활 패턴에 따라서 머리 감는 시간이 다 다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정답을 맞히셨네요.

머리는 저녁에 감되 반드시 두피와 모발을 말려주어야 비듬 등의 트러블을 막을 수 있으니, 이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5.     체했을 때 손을 따면 소화가 될까? ( Like: 96 Comment: 31 Share: 4 )


       

[건강 상식 보장 퀴즈] 체했을 때 손을 따면 소화가 된다. VS 소화가 되지 않는다.

정답은 오후 6시에 댓글로 확인하세요.

Ø  6월 10 원문 보러 가기   



체했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할 때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민간요법! 바로 바늘로 손을 따는 것이죠.

엄지 손가락을 따면 붉은 피가 나고 왠지 모르게 소화가 되는 것 같이 느껴져 많은 분들이 ‘소화가 된다.’라고 답변을 해 주셨는데요. 사실 손을 따는 것은 소화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독되지 않은 바늘로 손을 따게 되면 파상풍 등에 걸릴 위험이 있을 수 있죠.

체했을 때는 간단한 손 지압이나 한방 차, 족욕으로 소화를 시켜주세요^


AIA생명과 함께 알아본 잘못된 건강상식!

이제부터라도 올바른 건강상식을 알아두어 일상 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