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SBS '천일의 약속' 제작발표회 후기

Real 캠페인 2011. 10. 21. 16:20
AIA 36.5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AIA생명 홍보부에서 광고와 브랜딩을 담당하고 있는 이경진입니다^^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께 인사 드리게 되어 기뻐요!!

인생은 아름다워, 엄마가 뿔났다, 사랑과 야망, 목욕탕집 남자들, 청춘의 덫, 내 남자의 여자, 사랑이 뭐길래…… 독자님들은 이들 드라마 제목에서 누가 연상되시나요? 바로 전설의 드라마 작가, 김수현씨인데요.
AIA생명이 김수현 작가의 신작 드라마, ‘천일의 약속’을 제작 지원하게 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10월 17일(월)부터 방영된 SBS 월화 드라마 ‘천일의 약속’은 가을에 어울리는 따뜻한 감성 멜로 드라마로, 사랑보다 부모끼리의 약속과 의리 때문에 사랑하지 않는 여자와 결혼해야 하는 한 남자가 사랑하지만 결혼은 할 수 없었던 여자에 대한 순애보를 그리고 있습니다.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의 주인공은 얼마 전 군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김래원(박지형 역)씨와 단정하고 청아한 매력을 가진 여배우 수애(이서연 역)씨가 맡았습니다. 지형의 중, 고등학교 친구이자 서연의 고종사촌 오빠로 두 사람의 가교가 되어주는 장재민 역은 이상우씨가 맡았는데요, 이 장재민이 바로 AIA생명 영업기획팀에 근무하는 과장으로 출연한답니다!!^^ 작년 큰 인기를 모았던 김수현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송창의와 금지된 사랑을 나누며 남성미를 물씬 뽐냈던 이상우 씨는 이번 드라마에서는 정치부 기자였다가 보험회사 영업기획팀으로 이직하여 능력을 인정 받고 항상 조용한 배려로 주위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믿음직한 인물로 그려집니다. 이들 주인공 외에도 임채무, 김해숙, 박영규, 이미숙 등 명품 연기로 정평이 나 있는 중견 배우들이 함께 한다고 하니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지난 9월, 장재민의 회사 근무 장면을 서소문동에 위치한 AIA생명 교육센터에서 촬영했습니다.^^ 늘 몸담고 있는 회사에서 드라마 촬영을 하다니..회사의 일원으로서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것과 똑같은 회사 출입카드가 이상우 씨의 목에 걸려 있으니 뿌듯한 마음^^ 미팅 장면을 촬영한 회의장은 또 어찌나 환해 보였는지 모른답니다.
   

 


드라마 방영을 일주일 남짓 앞둔 지난 10월 11일(화)에는 SBS 목동 사옥에서 ‘천일의 약속’ 제작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주연 배우인 김래원, 수애, 이상우, 정유미 씨는 물론 연출을 맡은 정을영 PD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는데요. 드라마 제작발표회로는 드물게 많은 취재진이 몰려 김수현 드라마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연 배우 4인방은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에 각자의 애장품을 자선 바자회에 기부했습니다.  따뜻한 마음씨 때문인지 TV를 통해서 볼 때보다 훨씬 멋있고 아름다웠어요~ 

 
 김수현 작가 드라마의 열혈한 팬인 저는 이상우 씨를 그의 전작 ‘인생은 아름다워’ (김수현 작)를 계기로 관심 있게 보아왔는데요. 이번 제작 발표회를 통해 그가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누리는 배우라는 걸 새롭게 알게 됐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가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 전역에 수출되면서 그 인기도 함께 높아졌다고 해요. 팬들이 보내온 선물이 제작발표회장 로비를 한 가득 메우고 있어서 저를 비롯한 참석자 모두들 깜짝 놀랐답니다.
 


대만,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의 팬들이 모인 이상우 아시아 팬클럽 ‘상우월드’ 팬분들께서 보내주신 ‘이상우 응원드리米’ 라는 재미있고 센스있는 이름으로 무려 쌀 700kg을 보내주셨으니 정말 대단하지요!

 
‘우수상 감사합니다. SBS가 캡이어’, ‘아무것도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천일의 약속 시청률 56.8% 보장’ 같은 재미있는 문구도 보입니다^^

AIA생명 직원으로 출연하는 이상우씨의 인기가 이토록 대단하다니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 흐뭇했어요.^^ 많은 준비를 거쳐 드디어 방영되는 SBS 월화 드라마 천일의 약속을 통해 AIA생명도 고객 여러분들께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앞으로 2개월간 월, 화 9시 55분, SBS '천일의 약속' 드라마 본방 사수!!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PPL이란?

본문에서 드라마 제작지원이라고 표현한 기업의 홍보 수단을 전문용어로는 PPL(Product Placement)이라고 표현합니다. 주로 핸드폰이나 자동차와 같이 드라마의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는 상품을 협찬해 주고 드라마를 통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요즘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장소를 협찬하거나 인물이나 스토리 속에 기업의 상품은 물론 서비스, 근무 장면 등을 녹여 내는 등 PPL도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김수현 작가가 작품 구상 초기단계부터 보험회사 직원을 염두에 두고 보험회사를 통한 PPL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흥미로운데요- 저희 실무자들이 회사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실제 직원들을 통해 드라마 작가 분들께 생생한 AIA생명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36.5에 방문하신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바이올린과 야구관람을 좋아하는 홍보부 이경진 입니다. 주제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하지만 가치 있는 정보, 회사의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나누고 싶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딸기 2011.10.28 1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소 이.상.우+_+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