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플라자] AIA생명의 새로운 고객플라자 by 여유50+

Real 라이프 2014. 11. 26. 15:13

소식


AIA생명의 새로운 고객플라자

언젠가 삶에 찬 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불이 되어주는 것이 보험이다. AIA생명 신사옥에 마련한 고객플라자는 미리 지펴둔 모닥불과도 같다.

 

Editor 김혜인
Photographer 기성율

 

새로 이전한 AIA타워 고객플라자 전경.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산뜻한 색상의 패널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새로 이전한 AIA생명 사옥 ‘AIA타워’를 찾아가는 길에는 가을이 먼저 찾아와 있었다. 도심은 시끌벅적 소란스럽기 마련인데, 시청역을 끼고 돌아 순화동으로 몇 걸음 옮기니 호젓한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AIA타워 1층에 들어서면 이런 느낌은 더욱 강렬해진다. 자연 채광이 통창 너머 깊숙이 들어오는 로비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그것이다. 고객플라자가 마련된 공간은 보다 특별하다. AIA생명이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고객을 배려하기 위해 세심하게 준비한 공간이다. 전자파 차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열대식물 아테누아타를 심은 작은 화단을 따라 원목 계단을 내려가면 고객플라자가 한눈에 보인다. 생동감 있는 컬러의 패널 앞에는 고객들이 잠시 대기하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컴퓨터, 정수기, 최신 매거진 진열대 등이 있다.


“커피 머신이 있었지만 마시지는 않았어요. 오자마자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상담을 받았거든요.(웃음) 빠른 업무 처리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전화나 인터넷, 우편으로도 원하는 볼일을 볼 수 있지만 고객플라자에 직접 찾아오면 한 번에 깔끔하게 일이 진행되니 마음이 놓여요.” (김은정 님)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AIA생명 고객플라자의 빠른 업무 처리를 최고 강점으로 손꼽았다.


“저는 보험 해지를 위해 왔는데, 시간적으로나 상담 면에서나 불편함 없이 잘 해결되어 좋았습니다. 아내 명의로 된 보험이어서 대리인이 되다 보니 직접 와서 해결해야 했거든요. 점심시간에 잠시 들렀는데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네요.” (박세환 님)

 

AIA생명 고객플라자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제지급 업무(보험계약 대출, 해약·만기, 배당금, 분할보험금, 휴면보험금), 질병 및 사고로 인한 보험금 청구, 보험료 납부 및 보험계약 부활, 소득공제납입증명서 발급, 기타 보험 상담 등이다.


직원 4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주하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업무를 친절하게 도와준다. 2009년부터 고객플라자 업무를 보아온 베테랑 윤지영 씨는 이곳에서 일하며 가장 보람 있는 순간으로 어르신들을 도와드릴 때라고 말한다.


“전화 상담으로도 충분히 빠르고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지만, 고객플라자를 내방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보험 업무 특성상 여러 가지 서류를 준비하거나 작성하는 일이 많은데, 쓰는 절차를 간소화하거나 빈칸에 어떤 내용을 써야 하는지 직접 눈앞에서 차근차근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어르신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답니다.”


새 건물이 주는 신선함은 물론 한층 밝아진 인테리어와 보다 빠르고 정확한 업무 처리로
다시 태어난 AIA타워 고객플라자. 하루 평균 50여 명의 고객이 찾아와 원하는 업무를 본 후 돌아가는데 그들이 가장 많이 남긴 말은 어떤 말일까?


“신뢰감이 간다는 말씀을 하세요. 고객플라자가 없는 보험사도 있는데, 내가 이용하는 보험사가 이렇게 건재하며, 내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는 고객플라자가 있어 든든하고 더 믿음이 간다고요. 앞으로도 더욱 신뢰감을 드릴 수 있는 AIA생명이 되겠습니다.(웃음)”

 

01 탁 트인 높다란 천장이 쾌적함을 선사하는 고객플라자의 모습.
02 각 상담 테이블마다 돋보기가 준비되어 있다.
03 로비와 고객플라자 사이 마련된 고객들을 위한 쉼터 공간.
04 AIA생명 임직원 방문 시 이용 가능한 24층 라운지.
05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객들을 맞이하는 고객플라자.
06 독특한 오브제가 세련된 감각을 보여주는 AIA타워 로비 전경.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